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CMIT/MIT 성분제품 사용자 총 58명 피해… "살균제 독성평가 수원중고차다시해야"가습기살균제 사고 이후 실시된 정

작성자 이지은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1-06-14 16:55:00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4


CMIT/MIT 성분제품 사용자 총 58명 피해… "살균제 독성평가 수원중고차다시해야"가습기살균제 사고 이후 실시된 정부조사에서 인체독성이 없는 것으로 밝혀진 제품에서도 사망사례가 발생했다.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소속 장하나 의원(민주통합당)과 환경보건시민센터 그리고 서울대 보건대학원 직업환경교실은 ‘가습기살균제 피해신고사례의 제품별 정밀분석 결과’를 9일 발표했다.이번 조사는 장하나 의원실이 보건복지부 산하 질병관리본부로부터 입수한 ‘가습기살균제로 인한 폐 손상 의심사례 접수자의 사용제품현황’ 총 322명(357명 중 사용제품 미확인자 25명 제외)을 분석한 것이다.분석결과 CMIT/MIT 성분제품에서 환자 40명, 사망 18명, 총 58명이 접수된 암보험비교사이트것으로 나왔다. 보건복지부 역류성식도염치료산하 질병관리본부는 2012년 2월 2일 보도자료를 통해 PHMG, PGH 성분제품은 폐손상과의 인과관계가 확인됐다고 발표했지만, CMIT/MIT 성분제품에서는 폐섬유화 소견이 발견되지 않았다고 발표했다.CMIT/MIT 성분의 제품 중 애경의 가습기메이트만을 단독으로 사용하다 사망한 사례는 총 5명이다. 살균제 어린이보험비교성분인 CMIT/MIT에 대해서는 국제학술저널은 보험비교물론이고 국내학술모임에서도 독성을 확인하고 있다. 이 두바보의재무설계살균제 성분에 대한 독성평가가 추가로 실시돼야 한다.CMIT/MIT 살균제 성분을 사용한 제품은 포항꽃배달애경의 가습기메이트 외에도 이마트 이플러스, GS 리테일의 함박웃음, 다이소의 산도깨비 등이 있다.애경의 가습기 메이트의 경우에는 다른 제품과 중복해 포항꽃집사용한 피해자 총 43명 중 사망자는 13명이다. 가습기 메이트만 사용한 피해자는 총 5명이 모두 사망했다. 이마트 이플러스의 경우에는 다른 제품과 중복해 사용한 피해자 총 9명 중 목이물감사망자는 3명이다.다이소 산도깨비의 경우에는 구취다른 제품과 중복해 사용한 피해자 총 3명 중 사망자는 2명이다. GS 리테일스 함박웃음의 경우에는 다른 제품과 중복해 사용한 피해자는 총 3명이며 사망자는 없다.322명의 피해자들이 사용한 가습기살균제 제품은 총 12개이다. 이중 사망자가 사용한 제품은 모두 7개이다. 중복사용을 포함하면 322명의 피해자들이 사용한 가습기살균제는 총423건이다. 이 중 피해신고 1위 제품은 옥시싹싹인 것으로 조사됐다.피해신고 1위 제품인 옥시싹싹의 경우 총 236건이 사용됐으며, 사망은 78건에 이른다. 피해신고 2위 제품은 롯데마트 와이즐렌으로 총 46건이 사용됐으며, 사망은 15건에 이른다. 피해신고 3위 제품인 애경 가습기메이트의 경우 총 43건으로 사망은 13건에 이른다.이외에도 가습기살균제 피해자들이 사용한 제품은 대부분 외국인기업 및 수입제품이거나 대형마트 PB상품, 재벌그룹 관련 제품인 것으로 드러났다. 가습기살균제 피해신고자들이 사용한 외국기업 및 수입제품은 전체의 68.1%인 288건(사망 71.8%, 94건)이고 대형마트 PB상품은 전체의 22.7% 96건(사망 18.3%, 24건) 그리고 재벌그룹 관련비율은 전체의 30.7% 130건(사망 28.2%, 37건)으로 조사됐다.장하나 의원은 “CMIT/MIT 계열에 대한 독성평가를 추가로 실시해야 하며, 9일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환경부 업무보고에서 화학물질 전문기관인 환경부에 이에 대한 철저할 조사를 요청할 것”이라며 “피해신고사례에 대한 정밀조사가 신속히 이뤄져 해당기업에 대한 법적, 행정적, 사회적 책임을 엄중히 물을 것”이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
     

    CUSTOMER CENTER

    BANK INFO

    • 예금주